영양가는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진 대구는 사실 고단백 식품이며, 비타민 A나 D성분이 많아 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산모의 젖을 잘 나오게 해 주는 효과가 있다. 대구와 콩나물, 무를 냄비에 넣고 끓인물에 두부, 대파, 고추등을 넣고 생굴, 쑥갓, 버섯, 미나리 등을 곁들이기도 한다.
사백어무침
사백어는 뱅어, 뱅아리,베도라치,백어등으로 불려지며 어린 유어(幼漁)를 실치라고한다. 사백어는 풍부한 칼슘과 더불어 철,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른 봄철에 갓 잡은 실치를 야채와 함께 참기름, 초고추장에 버무린 사백어 무침은 신선한 봄의 입맛을 돋우는데에 그만이다.
왕우럭조개탕
왕우럭조개는 인, 칼륨, 비타민A,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풍부하다. 쫄깃쫄깃 하면서 단맛을 내는데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면 옅은 핑크 빛깔로 변하여 보기에도 아름답다. 야채를 곁들여 끓인 왕우럭조개탕은 얼큰하면서도 개운한 국물과 함께 독득한 맛을 자랑한다.
보리새우구이
보리새우는 새우류 중 가장 큰 종에 속하며 상품가치가 매우 높다. 뛰어난 맛에 색깔도 아름다워 고급요리의 재료로 쓰이며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비롯한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다. 보리새우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요리 하지만 특히 소금을 적당히 뿌려 구워서 먹는 구이의 맛은 별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