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키티’(유아교육 동아리 회장 이지우, 중앙고2)가 2019년도 청소년 동아리연합 활동 보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4일 청소년 동아리연합 활동 보고대회 ‘동아리愛 빠지다’ 행사가 동아리연합회 청소년의 사회로 진행됐다.
동아리연합 활동 보고대회는 2019년도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소속으로 활동한 총 20개 동아리와 청소년운영위원회<도담> 등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1부 행사로 각 동아리별 연간 활동 실적과 평가를 발표했고, 2부 행사인 동아리 페스티벌에는 크레센도 밴드공연 등 동아리 공연과 외부 초청공연(홍익인간 동아리가 지도한 하늘빛지역아동센터 핸드벨 공연 등 2팀)을 관람하며 한해의 피로를 푸는 시간을 가졌고, 마지막으로 올 한 해 동안 우수한 활동을 한 동아리에게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리연합 2019년도 주요 연간 활동으로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의 소속 모든 동아리가 참여하는 청소년문화축제 <왁자지껄> 등 기획행사와 <시민의날 차없는 거리행사, 옥포대첩 Wiht Youth 축제> 등 지역연계 외부행사 체험 부스 및 공연 참여 등 총 8회, 짝수달 매주 토요일 시민들과 청소년들을 위해 진행된 테마체험행사 반짝토 등 20회, 그리고 동아리 특성에 맞는 주말 및 평일 프로그램 113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상을 수상한 ‘키티’는 반짝토 행사를 기획했고, 동아리 특강, 기획행사 및 지역연계 행사, 진로체험-선배와의 만남 등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동아리연합 보고대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 성실한 동아리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활동보고회를 마치며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회장 박수민(해성고2)은 “고현문화의집 문화기획 동아리로 활동하면서 쉽게 경험해보지 못했던 행사기획, 준비 등 색다른 경험을 통해 동아리원 모두가 한 뼘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고, 이번 동아리보고대회로 다른 동아리의 활약도 보게 되니 올 한해 다들 열심히 지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한 마음이 든다.”며 소감을 밝혔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는 △어뮤즈(박수연), △키티(이지우), △꿈빛나래(심규원), △별솔(박수민), △GJ특공대(오은별), △홍익인간(심효주), △스타덤(김병희), △모해(최상혁), △다원(양나희), △SW메이커스of거제(하도원), △EBS(서강민), △0-check(이혁), △GJPD(노영조), △뉴스테이션(박현아), △거제대학교 사랑온(양지훈), △청단(김한비), △크레센도(조현수), △락더하우스(안병근), △MMB(김정), △라온(방혜민) 등 20개이다.
2020년에도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특기와 재능을 살려 동아리愛빠지는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소속으로 활동해온 20여개의 청소년 동아리들이 자신들의 연간 활동을 보고하고 평가하는 ‘청소년 동아리 연간 활동보고회’를 지난 21일(토) 오후2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개 동아리 1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옥포청소년동아리 연합 '열손가락‘이 주도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동아리들의 자신들의 재능을 살리고 꿈을 위하여 도전하는 1년간의 활동을 다른 동아리들과 공유하고 함께 발전하기 위한 취지로 열렸다.
각 동아리들은 연간 활동해온 다양한 노력들을 발표하여 다른 동아리의 공감을 얻었고, 2부에서는 그동안 숨겨둔 끼를 발산하는 장기자랑과 재능 동아리들의 초청 공연으로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들은 착한마을 축제, 옥포국제문화축제, 거제시 어린이날 행사, 시민의날 차없는 거리 등 지역의 행사와 덕포해수욕장 환경정화 활동, 노인세대와의 소통, 소아암 콘서트 등 지역과 함께 하는 활동, 토토GOGO 등 지역과 소통하는 활동을 통하여 매주 지역과 함께 하는 활동을 해왔다.
대상을 수상한 마중물은 매주 1회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역사, 독서 등의 주제 있는 멘토 멘티 활동과 지역 행사의 적극적 참여를 인정받았으며, 최우수에 선정된 사과나무는 지역노인세대소통 활동을 DAYDAY는 지역 초등의 진로 및 꿈을 위한 활동을 인정받았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이밖에도 과학봉사동아리 ‘센티아’ 환경봉사동아리 ‘시나부로’, 청소년문화공연기획봉사동알리 ‘소화기’, 초등멘토링 봉사동아리 ‘에피소드’, 지역문제해결동아리‘스마트’, 지역의 아이를 생각하는 동아리 ‘새봄’, 요리봉사동아리 ‘요기유’, 역사봉사동아리 ‘나래’, 인간심리동아리‘HP', 해양환경봉사동아리’씨그램, 댄스동아리‘이루나인’등 20여개의 동아리들이 지역과 함께 호흡하고 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들은 현재 새로운 회원을 모집하며 2020년을 준비하는 중이며, 새롭게 동아리 활동을 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은 상담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055-639-8230 청소년지도사 황남해)
- 이전글겨울방학 배드민턴 특강 성황리 마무리 20.02.04
- 다음글겨울방학 탁구.배드민턴 특강 18.12.24
- - 제5회 청소년어울림마당 깨몽 개최2019-12-18
- - 거제관광모노레일 33한 추억 1+1이…2019-12-13
- - 거제관광모노레일 새해 해맞이 조기 운…2019-12-09
- - 청소년운영위원회 2020년 신입위원 …2019-12-06
- -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야외막사 재개관2019-12-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