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관광모노레일&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마련을 위하여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거제도 풍경>, <거제도 과거와 현재>를 주제로 사진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류정남 작가(라임 스튜디오 대표)와 바다사랑 사진 동호회(나영민 회장)가 지원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거제도 과거와 현재는 1950년대 고현지역과 거제 전역의 과거 사진과 현재 사진을 드론 촬영을 통해 지난 70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다.
거제도 풍경은 거제의 아름다운 비경을 다양한 방법으로 촬영한 작품들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하여 관광객의 눈을 즐겁게 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전시가 끝나면 거제대명리조트 로비에서도 진행할 예정으로 거제 관광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예정이다.
류 작가는 그동안 거제 관광모노레일의 사계절을 사진과 영상으로 재능 기부하여 관광모노레일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지대하며, 한국사진작가협회 공모전 가작 등 수상경력도 다양하다.
또한 유적공원 특화사업인 포로 캐릭터 및 사진 촬영 사업의 강사와 유적공원 내 숨은 포토존을 발굴해 내는 활동도 병행하여 유적공원 SNS 홍보에도 지원한 바 있다.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전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거제관광모노레일은 그동안 거제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계룡초등학교 문화예술 나들이, 6.25참전용사 모노레일 무료 탑승, 지역 장애인, 노인 복지시설 교육체험 활동 지원, 거제지역 복지시설 모노레일 무료 체험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공헌활동 중에 있다.
지난 13일 거제섬별 프리마켓(매니저 신아지)과 함께 콩이네집 겨울의류 지원을 위한 프리마켓을 포로수용소 분수광장 전체를 활용하여 진행했다.
80팀의 셀러들이 참여한 이번 프리마켓은 하절기 야간 프리마켓을 위한 시범사업으로 많은 관광객과 거제시민들이 이용하여 그 가능성을 충분히 볼 수 있었다.
이날 모금된 모금액은 콩이네집 (이미진 센터장)에 전달되었으며, 당일 콩이네집 씽크대 보수 등도 함께 실시했다.
또 지난 16일에는 성지원생 13명을 초청하여 모노레일 탑승 및 4D, VR, 거제랜드, 1950체험시설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특히 VR 체험관과 거제랜드와 1950 거울미로와 트릭아트 포토존이 가장 인기를 끌어 아이들의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마지막으로 유적공원 맞은편 향군회관 1층에 위치한 큰집식당(사장 신인숙)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점심식사를 준비하여 영양 가득한 한상을 제공해 주었다.
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거제관광모노레일은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유아, 초등, 중등, 고등, 실버를 대상으로 하는 박물관 고유 교육 프로그램도 꾸준히 진행 중에 있다. 12월에는 거제시공예협회와 함께 전시회 및 바자회를 통해 MOU 체결 학교인 계룡초등학교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할 예정이다.
- 이전글조선해양문화관 설맞이 체험행사 다채로워 20.01.23
- 다음글조선해양문화관, "두근두근 거제바다" 성료 19.10.31
- - 청소년어울림마당 깨몽 성황리 개최2019-11-19
- -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아띠 과학체험전 개…2019-11-19
- - 거제관광모노레일 풍경(작가 류정남(라…2019-11-11
- - 거제관광모노레일 1분 여행(작가 류정…2019-11-11
- -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섬꽃축제 레츠락 콘…2019-11-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